진보당 광역시도당 전국동시다발 긴급 기자회견
핵 오염수 투기는 인류 범죄다.
일본정부는 재앙적 투기를 철회하라!

#청주일보TV #박창서 기자 #진보당 충북도당 #충북도청 브리핑룸 #핵오염수 #투기 #규탄 #철회 #촉규 #기자회견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진보당 충북도당은 23일 오후 2시 30분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핵오염수 투기를 규탄하고 철회를 촉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청주일보】  진보당 충북도당은 23일 오후 2시 30분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핵오염수 투기를 규탄하고 철회를 촉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박창서 기자
【청주일보】  진보당 충북도당은 23일 오후 2시 30분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핵오염수 투기를 규탄하고 철회를 촉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박창서 기자

이들은 끝내 일본정부가 핵오염수를 바다에 투기하겠다고 해 전 세계의 바다 생태계와 인류의 건강권, 어민들의 생존권이 고작 일본 각료회의에 좌지우지되다니 참담하다고 말했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핵오염수 투기 결정을 철회해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이틀 전 총리를 만난 일본 전어련 회장은 “반대입장은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고 분명히 밝혔고

일본 내 여론조사도 '정부 설명 불충분'이 81.9%, '오염수 소문으로 피해 발생 응답이 87.4% 였기에 어민들을 물론 일본 국민들의 동의도 못구했으니 오염수 투기의 핵심 명분이 충족되지 않았으니 이번 결정은 즉각 철회해야 마땅하다고 밝혔다.

핵오염수 투기는 한미일 정상회담이 낳은 재앙으로 회담을 통해 미국은 일본을 재무장시켜 하위 파트너로 삼고 한일 군사협력으로 중국과 러시아를 견제하려는 목적을 달성했다. 

일본은 식민지배의 과거를 덮고 한반도 자위대 진출의 길을 열었으나 대한민국이 얻은 것은 일본의 핵오염수 투기로 생긴 피해와 대중국 전초기지로의 전락 뿐이라고 한탄했다.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이라던 윤석열 대통령은 어느 나라의 대통령인지 물으며 윤석열 정부는 친일굴욕 외교로 일관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국민의 85%가 반대해도, 200만 명의 국민이 반대서명에 동참해도 전국 곳곳에서 오염수 반대의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어민과 자영업자들의 탄식이 터져 나와도 윤석열 대통령은 눈을 감고 귀를 닫아버렸다고 비난했다.

진보당 충북도당은 일본의 핵오염수 투기에 결사반대한다. 

바다를 죽이고 인류를 해칠 핵오염수는 재앙이며, 윤석열 정부 또한 재앙임을 확인했기에 진보당은 이 순간부터 방류 결정이 철회돼어 국민의 안전이 지켜질 때까지 당력을 다해 싸울 것이라고 전하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