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 서비스 신청 홍보 활동 진행

【청주일보】 서정우 기자 = 내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재동)는 개인 및 가구의 다양한 복지사업 중 수급 가능성 있는 복지 급여를 선제적으로 안내해 주는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에 대한 신청 및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는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한 예방 차원의 복지제도로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이 유관기관의 정보를 토대로 수급 가능성 있는 사회보장급여를 찾아서 주기적으로 안내해주는 제도이다. 신청방법은 본인이 직접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내방하여 신청하거나 온라인 복지로 사이트(www.bokjiro.go.kr)에서 신청하면 문자메시지 등으로 결과를 받을 수 있다. 

  내덕2동 주민복지팀은 한번의 가입으로 자신에게 맞는 복지사업을 안내 받을 수 있는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에 대해 동 통장님과 연계하여 홍보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행정복지센터를 내방하는 동 주민들에게 안내하며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

  내덕2동 행정복지센터 강재동 동장은“그동안 행정복지센터 안팎으로 다양한 복지사업의 홍보활동을 진행 하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며 이번 사업으로 인해 동 주민들이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복지제도를 모두 누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