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서정우 기자 = 최재형 보은군수는 치솟는 물가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처해있는 군내 소상공인을 직접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 행보에 나섰다.

[청주일보] 최재형 군수가 마로면 관기시장을 방문해 상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모습 (사진=보은군 제공)
[청주일보] 최재형 군수가 마로면 관기시장을 방문해 상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모습 (사진=보은군 제공)

지난 19일 최 군수는 어느덧 성큼 다가온 추석을 앞두고 장이 서는 마로면 관기시장을 비롯해 농자재마트, 식당 등 상점가 40여개소를 일일이 방문했다.

이날 최 군수를 비롯해 보은군의회 최부림 의장과 의원들도 함께 소비위축과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최 군수는 추석 명절 전까지 5일장이 서는 삼승면과 회인면 시장과 상정을 방문해 고물가, 고유가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상공인과의 현장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최재형 군수는“최근 고물가 등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우리 지역 민생경제를 이끌어 가는 소상공인들이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도록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지역 상권 소비 촉진에 앞장서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어느때보다 풍성한 한가위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