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 예방 심화형 학교 운영, 마약 예방 교육 및 캠페인 활동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산성초등학교에서는 이달 25일부터 내달 6일까지 #NO EXIT, 마약 OUT! 이라는 표어 아래 마약 예방 캠페인 활동을 시작했다.

마약 예방 캠페인 일일 서포터즈(산성 솔리언 또래 상담자)와 함께 마약 예방 플래카드에서 인증 사진을 찍거나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 전시하는 마약 예방 캠페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경찰청 홈페이지에 필수 해시태그(#NO EXIT 캠페인 #마약_출구없는 미로)와 함께 업로드하며 마약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산성초는 흡연 예방 심화형 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금연 선서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흡연 예방 교육 및 마약 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 4월 5일 충북 마약퇴치운동본부 대표 약사 2명을 초청하여 마약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전교생에게 마약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학부모도 함께 마약 예방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 밴드 보건반을 운영하며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가정통신문을 통해 마약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마약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하고 있다.  

#NO EXIT 캠페인은 전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2월 31일까지 이벤트 행사도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