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서정우 기자 = 보은군은 6일 청소년들의 정보·문화·예술 등 복합활동을 위해 조성한 보은군청소년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청주일보] 충북 보은군, 청소년들의 꿈을 펼칠 '보은군청소년센터' 준공식 가져 (사진=보은군 제공)
[청주일보] 충북 보은군, 청소년들의 꿈을 펼칠 '보은군청소년센터' 준공식 가져 (사진=보은군 제공)

이 날 준공식에는 최재형 보은군수, 보은군의회 이경노 부의장 및 군의원, 임공묵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군내 초·중·고등학교장, 기관단체장, 청소년참여위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컷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 대표로 참석한 참여위원들이 보은군청소년센터 건립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직접 만든 감사장을 군수에게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를 열어 훈훈함을 더했다.

보은군청소년센터는 보은읍 이평리 일원에 도비 76억 8000민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25억 5000만원을 투입해 연면적 2912㎡ 지상 3층 건물로 당초 2024년 준공 계획이었으나 도비를 조기 확보해 1년 빠르게 준공하게 됐다.

주요시설은 △1층 체육관, 인공암벽등반장, 카페, 요리 제빵실, 프로그램실, 독서 라운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이 있으며 지상 1층과 2층 사이에는 독서와 휴식 공간인 드림스텝을 마련했다.

△2층 다목적 강당, 청소년회의실, 세미나실, 미디어실, 프로그램실, 동아리실, VR체험실, 컴퓨터실 등이 있으며, △3층 음악연습실, 댄스연습실, 옥상정원으로 구성돼 청소년들이 마음껏 끼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공간으로 군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할 예정이다.

최재형 군수는 “보은군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위한 보은군청소년센터가 준공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정책에 반영하고, 청소년들이 행복한 보은군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