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3산업단지 내 1500억원 투자, 경기 광주로부터 본사, 공장 확장 이전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주식회사 제이앤씨머트리얼즈(JNC Materials, 대표이사 남동진)는 30일 이차전지 재료 및 전기차 방열부품 연구개발 및 생산시설 확장 구축을 위한 신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엄태영 국회의원, 김호경 도의회운영위원장, 김꽃임 도의원,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등 지역 주요인사들이 참석했다.

기업측에서는 주식회사 제이앤씨머트리얼즈(JNC Materials) 남동진 대표, 우리은행 정진완부행장 등 기업관계자들을 포함해 100여명이 참석했다.

제이앤씨머트리얼즈(JNC Materials) 공장 준공식
제이앤씨머트리얼즈(JNC Materials) 공장 준공식

주식회사 제이앤씨머트리얼즈(JNC Materials)는 총 1500억원중 700억원을 1차로 투자go 경기도 광주로부터 본사와 연구소 및 공장을 확장 이전했다.

이차전지 재료 및 전기차 방열부품에 대한 신사업 추진을 통해 전기차 부품사업 분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향후 3개년간 280여명의 신규 고용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이앤씨머트리얼즈는 2005년 설립된 전기·전자 소재기업으로 이차전지 재료 및 방열부품 분야에 독창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모비스 등 국내 대기업에 개발제품을 생산 납품하고 있다.

제이앤씨머트리얼즈 이창근 CMO(총괄사장)은 “이번 신공장 준공으로 월간 10톤(t)이상의 실리콘/그래핀 복합체 분말 제조를 통해 국내외의 배터리 제조사에게 납품할 수 있는 첨단의 생산시설 구축을 하는 동시에

전기차에 적용할 수 있는 이차전지 방열부품 생산시설 구축으로 연간 6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생산 기반을 확보했다”고 소개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JNC머트리얼즈는 신사업 추진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감행하고, 변화를 기회로 삼고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R&D와 제품 생산에 필요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신사업 추진에 따른 안정적인 사업영위를 위해 충북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남동진 대표이사(이사회의장)는 “이차전지 산업부문의 요람인 이곳 충북에서 새롭게 창업하는 각오로 매진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