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청사, 장애 편견과 오해 인식 개선 소재 ‘내 모든 걸’ 공연

#극단청사 #내모든걸 #정심아트홀 #공연세상 #장애인식개선 #웰메이드 #제임스티비

【청주일보】 이성기 기자 = 극단 청사(대표 문길곤)가 장애인 인식 개선을 소재로 한 웰메이드 연극 ‘내 모든 걸’을 공연한다.

웰메이드 연극 ‘내 모든 걸’

공연은 내달 30일까지 정심아트홀에서 관객을 만난다.

화~금요일 오후 7시 30분, 토‧일요일 오후 5시에 진행하며 내달 23~25일에는 오후 2시와 5시 2회 공연할 예정이다.

천재 지휘자와 수화통역사간의 갈등과 우정을 담아낸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은 인기작가 김원진씨의 극으로 서울 대학로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휘자와 수화통역사라는 배역의 특성상 수화, 지휘 뿐 아니라 기타 연주, 노래, 개인기 등이 동원되는 무대로 다양한 볼거리와 감동으로 관객의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웰메이드 연극 ‘내 모든 걸’
웰메이드 연극 ‘내 모든 걸’

청각을 잃어가는 까칠한 천재지휘자 건우역에는 석현, 지인호 배우가 더블 캐스팅됐다.

문 대표는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편견과 오해의 폭을 줄일 수 있는 웰메이드 연극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수화와 음악을 관객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 관객이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무대"라며 초대의 말을 전했다.

웰메이드 연극 ‘내 모든 걸’
웰메이드 연극 ‘내 모든 걸’

공연이 열리는 정심아트홀을 2023 문화예술공간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올해 '만리향', '거기, 어딘가', '돼지와 오토바이' 등 작품을 청주 시민들에게 꾸준히 선보여 왔다.

전석 4만원. 예매는 공연세상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만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