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초등학교(교장 조승환) 정영길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1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24회 아름다운학교대상 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정영길 사직초등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제24회 공모전에서 개인부문에 응모해 올해의 아름다운학교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정영길 위원장은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사직교육’을 위한 다방면에서의 지원 및 청주시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 협의회장이다.

‘아이들이 보다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가겠다는 목표 하에 학교폭력예방 심볼공모전 및 캠페인 전개 한마음 행복축제로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 마련,

꿈끼 페스티벌 개최로 학생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청주시내 여러 교육현장 방문으로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각종 봉사 및 기부활동을 전개한 점 등이 높게 평가됐다. 

정영길 위원장은 ‘앞으로도 충북교육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00년에 제정된 ‘아름다운학교대상’은 ‘학교를 아름답게, 아이들이 행복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환경부, 시․도 교육청이 후원하는 23년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