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원봉중학교(교장 이정수)는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이달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청석고 강당에서 과학 마술 ‘Science Happy Magic’ 공연을 했다.

이번 공연은 본교 권오정 교감이 한국마술학회로부터 과학마술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학생들에게 공연을 했다는 것이 뜻깊다.

과학마술 공연은 1, 3학년을 대상으로 90분에 걸쳐 진행됐다.

물, 불, 흙(모래), 공기, 풍선, PET병, 생수통, 부탄가스, 주방세제, 드라이아이스, 질소 액체, 렌티큘러 필름 등의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실험의 결과가 마술적인 효과를 만들어내는 예술로 보이도록 설계한 다양한 과학 마술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1부 씽크매직에서는 ‘스트루프테스트, 착시현상, 숫자놀이’가, 2부 싸이언스 해피 매직에서는 ‘손에 불붙이기, 불을 이용한 토네이도, 공기 대포, 액체질소를 이용한 화산폭발’이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이번 공연을 통해 과학을 어렵게 인식하고 흥미를 잃어가는 현실에서 일상의 도구를 가지고 과학적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과학 원리와 결합한 마술을 접하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원봉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호기심과 창의성 신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