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초 학생들의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성초등학교(교장 황은숙)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열린 알뜰시장 ‘남성 당근마켓’ 행사 수익금 전액을 지난 28일 굿네이버스에 기부하는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남성초등학교 학생자치회는 5학년 부회장 서○은 학생의 공약사항이었던 알뜰시장 ‘남성 당근마켓’을 회의를 통해 계획하고 준비했다.

학용품, 도서, 완구류, 간식, 생활용품 등의 물건을 기부받아 지난 17일 ‘남성 당근마켓’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수익금 22만2500원 전액을 기부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전교 학생자치회 부회장(6학년 김민준)학생은 "자치회 공약 사항을 실천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은 조금 어려웠지만 많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너무 기뻤으며, 당근마켓에 물건을 기부하고 구매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작은 동전 하나 하나 소중히 여기고 판매에 동참하여 얻은 수익금 전액을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기부하여 무척 뿌듯하고 보람 있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성초 학생자치회 담당(교사 성현주)은 "어린이들 스스로 남성 당근 마켓 행사를 기획하여 진행하고,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모습을 보고 남성초 학생들의 따뜻하고 건강한 마음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어 보람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