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수소 관련 추진사업 설명을 통한 발전 방향 논의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충북도는 30일 충북테크노파크 선도기업관에서 도내 수소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도내 기업과 시·군 등 유관기관을 초청해 현재 추진하고 있는 도내 주요 수소관련 사업 현황 설명을 위한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 수소산업의 현재위치, 사업 진행 현황 및 사업의 이해도를 증진하고, 나아가 사업의 확장 가능성 등 연계사업 발굴과 향후 수소 산업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충북도, 시·군, 충북테크노파크를 비롯한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고등기술연구원, 충청에너지서비스, 원익머트리얼즈 등 도내 수소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유관기관 및 기업 9곳, 30여명이 참석했다.

발표는 충북도에서 추진 중인 ▲충주댐 수력기반 수소생산시설 구축사업 ▲특장차 수소파워팩 기술지원 센터 구축사업 ▲탄소포집형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 ▲액화수소 검사지원센터 구축사업 등 수소 관련 사업 9개에 대해 주관기관에서 발표했다.

이어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여,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충북도 관계자는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수소 기업과 공공기관의 협력과 경쟁력 강화가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산·학·연·관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