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투자유치 우수 지자체 선정 시상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충북도는 6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는 `2023 지방투자 아카데미'에서 `투자유치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충북도, 3년 연속 투자유치 우수 지자체 선정
충북도, 3년 연속 투자유치 우수 지자체 선정

산업통상자원부는 매년 투자유치 실적과 투자수행 실적, 사업이행관리, 기업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충북도, 경상북도, 대구광역시가 선정됐다.

충북도는 이번 수상으로 지난 '18년, '21년, '22년에 이어 올해 네 번째로 수상하게 됐다.

특히, 선정된 3개 지자체(충북도, 경상북도, 대구광역시)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투자유치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투자유치 우수 지자체 선정으로 인해 충북도는 '24년도 지방투자촉진 보조사업에서 5%p(하위지역 10%) 상향된 국비를 지원받게 돼 당초 178억에서 195억으로 국비 17억 원을 추가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최근 2년간 국비 총 52억을 추가 확보해 도비 19.8억‧시군비 32.2억을 절감했다.

충북도 조경순 투자유치국장은 “충북도가 투자유치 우수 지자체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최근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충북의 잠재력을 믿어 주신 기업인 여러분 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충북이 중심에 서고 도민 모두가 고루 잘사는 충북경제 GRDP 100조원 시대 실현과 민선 8기 투자유치 60조 원 달성을 위하여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