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청주일보 =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 ‘중부내륙특별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법안 통과를 위해 노력해주신 국회의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등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통과된 중부내륙특별법은 ‘대한민국 국민의 안정적 용수 공급과 백두대간 보호를 위한 공익적 역할에 대한 정당한 보상과 지원’을 담고 있으며,

‘인구소멸과 낙후지역을 위한 정책적·자립적 발전 기반을 마련’하는 법안으로 향후 중부내륙지역의 획기적인 발전을 촉진 시키는 법안입니다.

이러한 법안 통과는 법안 발의에서부터 상임위와 법사위, 오늘의 본회의 통과까지 우리 충북도민 모두가 하나 되어 노력한 결과이며, 대전을 비롯해 경기, 강원, 경북, 충남 등 수많은 국민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특히, 우리 충북지역 발전을 위해 국민의힘과 민주당,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하나 되어 합심한 성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국민의힘은 법안 통과와 같이 지역발전을 위해서라면 언제든 민주당과 협력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 중부내륙특별법을 통해 우리 충북이 발전할 수 있도록 끝까지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끝으로 다시 한번, 법안 통과를 위해 함께해 주신 충북도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