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적 성과 실천한 445명의 학생 격려

【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충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19일 오후, 자기성장프로그램 운영 성과 나눔 보고회를 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자기성장프로그램은 학교 안팎에서 학생들이 체·인·지(體․人․智)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과 마음의 성장을 동시에 촉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건강 키우기(體), 마음 키우기(人), 생각 키우기(智)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의 전인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자기성장프로그램 운영 방향성 및 정책 설명 ▲학교형 청소년포상제 도전 학생 포상 인증식 수여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는 <자기성장프로그램의 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윤건영 충북도교육감 정책토크 ▲학교 자기성장프로그램 운영 사례 ▲학생들의 청소년포상제 도전 사례 등 자기성장프로그램의 운영 가치와 의미를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는 ‘청소년포상제 인증식’을 진행해 도전에 성공한 445명에 대한 축하와 격려의 자리를 마련했다.

학생들은 학교안 교육활동인 신체단련·봉사활동·자기개발·진로활동·탐험활동 영역 중 자신의 활동을 설정해 실천하여 목표를 달성했으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첫 수여식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자기주도적으로 계획한 목표를 달성한 학생들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인증식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교 안팎에서 자기성장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성취의 기쁨을 느끼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북도교육청은 ‘충북 학생 체인지 플랫폼’을 구축해 자기성장프로그램 활성화하고 학교 및 직속기관의 업무를 간소화햐 학생들의 다채로운 성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