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극기에 손도장을 찍으며 하나되는 형석중 =

【청주일보】 최준탁 기자 = 형석중학교(교장 이덕순)22일 형석중 창조관에서 전교생과 교직원 280여명이 참석하여 세대공감 인성교육을 위한 손도장 태극기 플래시 몹 프로그램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전에 영상으로 태극기 몹에 대한 교육을 받고 참여한 학생들은 가로 6.7미터, 세로 4.4미터 대형 태극기를 펼쳐놓고 교사와 학생 한 명 한 명이 밝고 희망찬 얼굴로 손도장을 찍어가며 태극기를 완성했다.

이날 함께 참여한 임○○ 교사는 이렇게 다 같이 전교생이 참여함을 통해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하나가 된 것 같고 새로운 경험이어서 참 즐거웠습니다.”고 말했다.

그리고, ○○ 학생은 우리 한민족의 홍익정신을 느끼고 전 세계에 K-스피릿을 알릴 수 있다는 저희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고 말했다.

그리고, 원어민영어교사는 내가 아는 의미 중 하나는 태극기가 조화를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한국 사회가 화합과 화합을 위해 정말 노력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말 기쁩니다. 이번 플래시몹에 대해 저는 우리 학교가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고 그들이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고 말했다.

‘100만 손도장 태극기몹챌린지는 손도장을 찍어 대형 태극기를 완성하는 최초의 국기 퍼포먼스로 100만 명 참여를 목표로 기네스북에 도전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