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김치귀신 마이') 뉴스1.
유튜브 '김치귀신 마이') 뉴스1.

 

【청주일보】 한국에서 유학 중인 유럽 학생들이 명동 길거리 음식 물가에 경악했다.

24일 에스토니아 출신의 유학생 마이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명동에 붕어빵 먹으러 갔다가 노점 물가에 놀라 기절초풍한 마이, 친구에게 인생 첫 설렁탕 경험으로 힐링 시켜줬어요! 에스토니아 여자들의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체험기 V-LOG'란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마이는 같은 에스토니아 출신 유학생인 친구 엘리사와 만나 명동으로 향했다. 두 사람은 붕어빵이 먹고 싶어 함께 길거리 노점을 둘러봤다.

이들은 먼저 일본식 붕어빵인 '크루아상 타이야키' 노점상을 발견했다. 1마리당 가격은 4000원이었고 두 사람은 눈이 휘둥그레졌다. 이들은 "하나 4000원이에요?"라고 거듭 물으며 "왜 이렇게 비싸냐"고 궁금해했다.

이어 크루아상 타이야키 대신 진짜 한국식 붕어빵을 찾아 나선 사람은 다시 한 번 붕어빵 가격에 깜짝 놀랐다. 한국식 붕어빵은 4개 5000원이었다. 서울 평균인 2개 1000원, 3개 2000원보다도 훨씬 비쌌으며 결제는 현금으로만 가능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적당히 해야지. 왜 저래", "이런 건 한국 방문하는 외국인들도 거를 수 있게 필수로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한민국을 수치스럽게 하는 악덕 상인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개했다.

한편 올겨울 붕어빵의 가격은 원재료 가격 상승 여파로 마리당 1000원, 3마리 2000원을 넘어 서울 강남 일부 지역에서는 2마리 5000원까지 치솟은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