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최준탁 기자 = 형석고등학교(교장 이주호)29일 제5English Festival을 개최했다. 교실 영어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기획하고 구성하여 공연하는 활동을 통해 능동적인 영어 학습뿐만 아니라 개성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행사다.

 

English Festival에서 학생들이 직접 영어로 된 연극 대본과 줄거리를 제작하고 소품, 무대 연출을 기획하여 많은 청중 앞에서 영어 연극 경험을 통해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력과 협동심을 신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지난 27일에는 학교 자체 학술 프로그램인 제 5회 심우 학술제를 실시하였다. 심우 학술제는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각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교과 및 동아리 탐구 우수사례 발표 행사에서는 1년 동안 각 교과 및 동아리 활동에서 우수한 탐구력을 보인 학생들이 자신이 탐구한 결과물을 발표하고 이를 전교생이 볼 수 있도록 실시간 영상으로 송출하여 공유함으로써 학우 간, 또는 선후배들 간의 지적 교류의 장이 마련되었다.

 

글로벌 이슈 포럼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UN에서 제시한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 17가지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향후 10년 동안 우리 사회가 우선시 해야하는 목표는 무엇인가?’에 대한 열띤 토론 활동을 진행하며 전지구적 문제를 청소년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대안을 도출하였으며 21세기 글로벌 인재의 필수요건인 4C(의사소통, 협동, 비판적 사고력, 창의성) 능력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인문 작가 초청 특강프로그램에서는 작가 이종수 시인을 초청하여 시()와 관련된 특강 및 책 대화를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은 시란 무엇이고, 시인이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진지한 고찰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문학적 감수성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이주호 교장은 올해 5회째를 맞는 English Festival과 심우학술제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교과시간에 학습한 폭넓은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문 분야의 지식, 기술, 경험을 융합하여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창의적 사고 역량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행사 준비에 노력해 주신 교직원 및 재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