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아, 읽자! 너희도 우리와 같은 동물이야"

【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충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원장 한주형)은 겨울방학 중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오전에 초등학교 4학년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방학 기간 중 폭넓은 독서 활동으로 사고력 및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고, 올바른 독서 태도 및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실시된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너희도 우리와 같은 동물이야>를 주제로 동물과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고, 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 등을 이야기해본다.

세부 내용으로는 ▲열두 띠 동물 ▲성격으로 알아보는 동물과 나 ▲속담과 격언 속 동물 ▲예술 속 동물 ▲우리와 함께하는 동물 이야기 등을 개인활동과 모듬활동으로 진행된다.

특히, 마지막에는 동물쿠키, 케이크를 만들고 소감을 나누는 체험활동까지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주형 중원교육문화원장은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도서관 공간에 대한 친밀감을 만들고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마음근육까지 키우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과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표현하며 우리 주변과 자신을 돌아보고 생각과 마음을 다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