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발대식 개최

【청주일보】 서정우 기자=내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재동)는 8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34명과 함께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개최하였다.

[청주일보] 청주시 청원구 내덕2동, 노인일자리 참여자 발대식 개최 (사진=청원구 제공)
[청주일보] 청주시 청원구 내덕2동, 노인일자리 참여자 발대식 개최 (사진=청원구 제공)

  이날 발대식은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이밖에 노인일자리 사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종류, 예방방법, 응급처치 및 위기상황 대처 등 안전매뉴얼을 함께 숙지하였다.

  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되어 온 사업으로 금년 1월부터 45명의 어르신들이 대로변 환경정비 및 쓰레기불법투기 단속 등 깨끗한 내덕2동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이◯◯(남, 80세) 어르신은 “나이가 들면서 일을 맡겨주는 사람이 없어 집에서 무기력하게 지냈었는데, 이렇게 일도 하면서 동네를 깨끗이 할 수 있는 보람찬 기회를 갖게 되어 무척 기쁘다.” 고 말했다.

  강재동 동장은“먼저 깨끗한 내덕2동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의지로 참여해주신 어르신들게 감사드린다.”며 “모든 어르신들이 항상 안전하고 건강하게 참여 활동을 진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