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라이프, 청주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5백만원 성금 기탁
㈜에스제이파워, 노인요양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위해 마스크 8만 5천장 기탁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충북 청주시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시티라이프(대표 김준)는 10일 청주시청을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해 달라며 성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시티라이프 김준 대표, 박정례 과장 등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김준 (주)시티라이프 대표, 이범석 청주시장
왼쪽부터 김준 (주)시티라이프 대표, 이범석 청주시장

기탁된 성금 5백만원은 지역 내 사회복지사업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시티라이프는 흥덕구 신성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시설물 제조를 영위하고 있다.

같은 날 ㈜에스제이파워(대표 신항철)도 청주시청을 찾아 노인요양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및 입소자, 이용자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마스크 8만 5000장(2975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왼쪽부터 신항철 (주)에스제이파워 대표, 이범석 청주시장
왼쪽부터 신항철 (주)에스제이파워 대표, 이범석 청주시장

마스크는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 될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신항철 대표는 “코로나19 및 계절 질환이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요양시설 어르신들과 종사자들이 조금 더 안전하게 지냈으면 하는 마음에 마스크를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에스제이파워는 고용 창출로 사회적 약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적 선도 기업일 뿐만 아니라 학교와 관공서의 종합시설관리, 고품질의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상생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주신 ㈜시티라이프와 ㈜에스제이파워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탁해 주신 성금과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