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주요업무 안내 및 공유로 지속가능한 발전과 도약 의지 다져 =

【청주일보】 최준탁 기자 =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안순자)112(), 증평군립도서관에서 초··고 교장 및 교육과정 담당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괴산증평 주요업무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충북 다차원 학생성장 플랫폼 다채움안내 및 활용 방안 연수를 비롯해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주요업무의 기본 방향 및 추진 과제에 대한 안내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주도성과 협력으로 성장하는 미래시민 육성을 목표로 기초가 강한 교육, 가치 감성교육, 미래를 여는 교육, 지역 맞춤형 공감 행정을 지향하며, 이를 위해 미래를 여는 따뜻한 동행, 괴산증평교육을 실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은 올해의 4대 교육시책으로 학생성장을 지원하는 미래학교 삶의 품격을 높이는 감성교육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복지 지역과 상생하는 교육생태계를 선정하고, 중점사업으로 삶의 근육을 키우는 동행교육 성장 중심 학교 맞춤형 미래교육을 추진하여 교사가 존중받고 학생이 실력있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순자 교육장은 모두의 성장을 지원하는 괴산증평교육을 위해 상수공생(相修共生)의 자세로 교육의 품에서 서로 배우고 성찰하여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지속가능한 발전과 도약을 위해 교육공동체의 구성원 모두가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