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학교를 특별하게! 모든 학생을 빛나게!

【청주일보】 청주일보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은 이달 18일 관내 유‧초‧중 교(원)장 대상으로 2024년도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2023년 주요성과를 기반으로 2024년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정책의 기본방향을 제시하고, 4대 교육시책, 추진과제, 중점사업, 특색교육에 대한 부서별 설명이 진행됐다.  

2024년 중점사업으로는 ‘나답게 채워가는 이색공감 맞춤형 성장 지원’을 통해 기초학력을 탄탄히 다지고, ‘청주와 세계를 잇는 Cheongju Global School[CGS]’사업을 추진해 

청주 역사․인문․예술교육 등 국내 글로벌리더십교육과 국외프로그램으로 홈스테이, 다양한 프로젝트, 문화교류를 통해 세계시민의식 기반 글로벌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특히 청주교육지원청은 2024년에 청주 특색교육을 새롭게 추진할 예정이다. 

‘청주쏙! 4구4색 미래 담은 직지 온다’를 주제로 흥덕구 직지쏙! 기록문화, 청원구 역사쏙! 역사문화, 서원구 독서쏙! 인문독서, 상당구 생태쏙! 생태환경으로 특성화해 청주시 각 구별 우수 자원을 연계한 특색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의 배움공간을 확장하고 학생들이 적극 체험함으로써 ‘나만의 색으로 한 명 한 명 빛나는 청주 미래 인재’를 육성하도록 적극 지원한다고 했다.

손기준 교육장은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교육공동체가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고 상호존중하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바탕으로 공교육의 역할 강화로 모든 학생의 맞춤형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청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 모두의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지원 중심의 교육행정을 더욱 내실화하도록 2024년에도 힘차게 도약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