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권 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남부권 혁신지원센터(센터장 오경석, 이하 ʻ남부센터ʼ)는 이달 30일 오후 2시,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 남부권 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으로 남부센터가 협력하여 진행되며,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청북도기업진흥원, 충북과학기술혁신원 4개 기관이 참석해 기관별 주요 지원사업을 설명한다.

△중소기업 정책자금, △수출 지원, △R&D 지원, △충청북도 주관 정책자금 및 마케팅 지원, △소부장 기술개발 지원사업 등 기관별 지원사업의 주요 내용 및 변경되는 사항 등을 안내하고 현장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참석자에게는 2024년 충청북도 지원시책 및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책자도 제공한다.

오경석 센터장은 “그동안 남부권 지역의 기업들은 중부권에 집중 되어있는 지원기관의 기업지원 정보를 접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 이라며 “이번 설명회는 남부권 지역의 기업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남부권 지역의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접하고, 자사의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남부권 소재 기업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 문의는 남부센터 기업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