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충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23일, 직업계고 현장실습 및 고졸취업 활성화에 공헌한 기업을 22곳을 선정해 "2023학년도 직업계고 산학협력 우수기업" 표창 및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상기업은 ▲(주)태강기업 ▲청명제어기술(주) ▲(주)다쓰테크 ▲(주)호반호텔앤리조트 ▲DCT머티리얼 ▲에버린트(주) ▲(주)아시아전선 ▲코러패드코리아(주) ▲24시청주이음동물의료센터 ▲(주)한국씨엔에스팜 ▲(주)금화전선

▲아이텍(주) ▲(주)지트론 ▲(주)블랙스톤에듀팜리조트  ▲의료법인 혜광의료재단 ▲신아유농장 ▲(주)지앤에프 ▲에스에프씨(주) ▲(주)동양벤드 ▲(주)메디쎄이 ▲제이비헤어스토리 평촌점 ▲주식회사 산 등 총 22개 기관이다.

선정 기준은 ▲현장실습 우수 참여(선도)기업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 참여기업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기업 등 다양한 사업에 참여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 등 산학협력을 통해 직업계고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이 선정됐다.

윤건영 교육감은 “최근 사회는 학령인구 감소, 급격한 산업변화로 인해 인력양성 중요성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그 무엇보다 산학협력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시점에 직업계고 발전에 적극 지원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