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학교를 특별하게, “초등교육, 학교를 담다” 발간

【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충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24일, 특색있는 초등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소개하는 자료인 ‘초등교육, 학교를 담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초등교육, 학교를 담다’는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을 통한 학교와 학생의 성장 이야기를 묶은 자료집이다.

▲교육과정, 함께 성장하다 ▲교육과정, 다양성의 답이되다 ▲교육과정, 평가로 디자인하다 ▲교육과정, 깊이를 더하다 ▲교육과정, 배움을 잇다 등의 5개의 주제로 편성됐다.

특히, 학교교육과정을 넘어 공동교육과정으로 ▲새로운 교육과정에 도전, IB 학습자주도성 ▲학교발전 자체진단을 통한 지속가능한 학교만들기 ▲에듀테크 기반 평가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 학교 안팎의 다양한 교육과정 이야기를 학생과 교사들의 목소리를 통해 담았다.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연극 프로젝트에 참여한 문광초등학교의 한 학생은 “매번 우리끼리만 하다가, 또래 친구들이 공연하는 모습을 보니 더 잘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 우리 학교가 너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교육과정이며, 배움의 주체는 우리 학생들이다. 모든 아이들이 교육의 품 안에서 더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