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 청취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김현문)는 제414회 임시회 기간 중인 24일과 25일 회의를 열어 올해 충북도교육청의 주요 업무계획을 청취했다.

박용규 의원(옥천2)은 “옥천 지역의 충북산업고등학교 등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 강화를 위해 지역산업과 연계한 학과 개편 방안을 검토해 줄 것”과 “도내 인구 감소 지역의 교육 사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요구했다.

박병천 의원(증평)은 “경계선지능 학생 지원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제도적 근거가 필요하다”며 “조례 제정 등을 통해 경계선지능 학생들에 대한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박재주 의원(청주6)은 학생성장 맞춤형 기초학력 사업과 관련해 “학생별 특성과 적성에 맞게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위한 사업 추진에 더욱 힘써줄 것”을 촉구했다.

유상용 의원(비례)은 “작년 한 해 7만여 명의 학생이 진로교육원을 찾았지만, 진로교육원 직원 수는 18명으로 부족한 실정”이라며 “인력을 충원할 수 없다면 24일 상임위를 통과한 ‘퇴직교직원 교육활동 지원 조례’에 근거해 퇴직교직원을 활용해 진로 체험 및 탐색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정범 부위원장(충주2)은 “국제교육원 분원의 통폐합 등 3월 1일자 조직개편으로 지역 학생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해달라”며 “특히 리모델링 기간 동안 아이들의 교육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학교 유휴시설을 이용해 교육 공간을 신설하는 등 방안을 적극 모색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현문 위원장(청주14)은 “위원들이 제시한 발전적인 방향과 대안에 대해 각 부서와의 적극적인 협업과 소통을 통해 향후 업무 추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위원회는 오는 30일 증평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특성화고 학과 개편에 대한 학교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진천 소재 충북체육중학교를 찾아 3월 개교 준비 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