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따뜻한 클래식음악과 함께! 내마음의 클래식

【청주일보】 청주일보 = 충북 청주시는 오는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경희)의 제90회 기획연주회 ‘내 마음의 클래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주시민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지난 18일에 열린 2024 신년음악회를 통해 성공적으로 새해 첫 무대를 시작한 청주시립교향악단은 2월을 맞아 청주시민의 감성을 녹여줄 다양한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내마음의 클래식은 내달 22일 저녁 7시30분 청주아트홀서 열리는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경희)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빈 국립음대를 졸업하고 KBS교향악단,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인천시향, 울산시향, 부산시향, 성남시향 등 대한민국 유수의 교향악단을 객원지휘하며 신진지휘자로써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정병휘 지휘자를 초청해

청주시립교향악과의 호흡을 통해 감성 짙은 클래식 음악을 청주시민에게 선사해 잊지 못할 겨울밤의 연주회를 선보일 것이다.

또한, 청주에서 유년시절 음악을 시작하여 세계 유수의 콩쿨에서 우승 등을 차지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바이올리니스트로 거듭난 홍의연의 협연으로 화려한 테크닉과 선율을 보여줄 왁스만의 카르멘 환상곡을 선보여 공연의 백미를 더할 것이다.

김경희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각자의 음악적 해석을 갖고 있는 객원지휘자와 협업하며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청주시립교향악단은 청주 음악의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나 청주시립교향악단과 지역 또는 출신 음악인들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본 공연은 티켓금액은 1층 1만원, 2층 5천원이며, 공연 세상을 통한 사전예약과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