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뉴스 제호
프레스뉴스 제호

 

【청주일보】 프레스 뉴스 = 1. 총선이 7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충돌로 이어질 뻔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갈등이 일단락되면서 논란은 잦아드는 분위기입니다. 다만, 공천권과 김건희 명품백 수수 등이 균열의 불씨로 작용할 수 있는 만큼 이를 본질적으로 해소해야 하는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입만 열면 ‘국민 눈높이’ 외치면서 키 높이에 까치발로 내가 원하는 높은 곳만 바라보려고 하니 그게 되겠어?

2. 총선을 70여 일 앞둔 여야가 공천 전략을 하나둘씩 공개하면서 서울 지역 주요 격전지의 윤곽도 드러나고 있습니다. 49석인 서울의 경우 국민의힘은 탈환을, 민주당은 수성을 노리고 있는 가운데, 일부 지역은 본선에 들어가기 전 단계에서부터 당내 ‘집안싸움’이 점점 치열해지는 모습입니다.

양궁이나 태권도는 세계 대회보다 국가대표 되는 게 더 어렵다고 하지요. 경선 승리가 본선 승리로~

3.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씨를 둘러싼 논란으로 여론 악화를 마주하면서 연초 민생 드라이브로 정국 주도권을 쥐려던 구상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한국갤럽에 따르면 대통령 직무수행 부정적 평가 비율은 63%로 전주 대비 5%p 증가해 9개월 만에 부정평가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민생이라고는 재탕 삼탕하고, 바쁜 재벌들이나 끌고 다니면서 시장가서 어묵 먹방 하는 게 민생인 줄 아는 한심한 대통령실…

4. 태영호 의원이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에 대해 "윤석열 정부를 흔들려는 종북 인사들이 놓은 덫, 몰카 함정 취재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최 목사가 편집위원으로 있는 민족통신은 북한노동당의 외곽 조직으로 대미 대남 공작 선전 매체"라고 주장했습니다.

태영호 주장대로라면 김건희는 간첩을 만나서 금품을 수수했으니 국가보안법 위반이라는 겁니다.

5. 주요 외신들이 김건희 '명품백 의혹'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영국 가디언은 “K-드라마 속 복잡한 이야기 같지만, 실제 한국 정치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꼬집는 등 로이터통신, 월스트리트저널, 영국 타임스와 텔레그래프,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이 이번 논란을 상세히 소개했습니다.

대통령 하나 잘못 뽑아 국격이 한없이 추락하는 것이 아니라, 부부가 쌍으로 한몫하는 중…

6. 이낙연 새로운미래 인재영입위원장이 민주당을 탈당한 건 "민주당의 정신과 가치를 지키기 위해서"라고 말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새로운미래 광주시당 창당대회에서 “대한민국이 더 이상 위기에 빠지지 않도록, 민주당이 더 이상 나쁜 길로 가지 않도록 바로잡기 위해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누구는 전 정부 탓하고, 누구는 민주당 탓하고… 하는 짓도 비슷하니 조만간 양두구육이랑도 합당하겠구나~

7. 김종민 미래대연합 창당준비위원장이 2027년 대통령 선거를 언급하며 “이재명 대표가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붙으면 이길 수 있겠는가. 어림없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새로운미래’ 광주시당 창당대회에 참석해 “이재명 당으로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저런 인간들이 민주당 내에서 분탕질이나 하고 있었으니 잘 될 턱이 있었나~ 잘 나갔다 인간아~

8. 유승민 전 의원이 “공천 신청은 하지 않는다”면서도 “당을 지키겠다”며 국민의힘 잔류 의사를 밝혔습니다. 유 전 의원은 “처음이나 지금이나 이 당에 누구보다 깊은 애정을 갖고 있다”며 개혁신당 합류설 등 거듭된 탈당설에 선을 그으며 국민의힘 잔류 의지를 밝힌 것으로 해석됩니다.

탈당도 답이 아니지만, 눌러앉는다고 뭔 답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유승민도 답답하겠다~

9. 윤희숙 전 의원이 서울 중·성동갑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윤 전 의원은 지난 21대에서 서초갑에 당선됐으나 부친의 농지법 위반 의혹이 불거지자 2021년 8월 의원직에서 스스로 물러났고, 2022년 2월에는 부친이 투기 의혹을 받은 세종시 땅을 매각한 뒤 차액을 전액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이 참 염치가 없는 게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의 기억도 사라진다고 생각한다니까~ 아니거든~

10. 오는 4월 총선을 앞둔 21대 국회에서 입법으로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해 추진하는 사업 규모가 22조 원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타는 예산 낭비를 막기 위해 신규 사업의 타당성을 검증하는 절차로 예타 면제는 이러한 절차를 건너뛰고 사업의 무조건적인 시행을 담보한 것입니다.

이렇게 자기 지역구 챙기기와 실적 나눠 먹기가 결국, 미래 재정의 부담감만 전달한다는 거지요.

11. 이른바 '대장동 일당'인 남욱 변호사의 진술이 바뀐 것을 두고 민주당과 검찰이 정면충돌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남 변호사와 공범 격인 유동규의 최근 법정 증언을 근거로 "검찰의 구속 협박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에 검찰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주가조작, 명품백은 건드리지도 못하면서 증거도 없이 진술만 믿고 저러는 거… 좀 지겹지 않냐?

12. 최근 법무부와 대검찰청 고위 간부 인사로 이원석 검찰총장이 때아닌 '견제설'에 휘말렸습니다. 한동훈 절친' 이원석 검찰총장을 윤석열 대통령이 자신과 가까운 박성재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신자용 대검찰청 차장검사를 통해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절친’인 이 총장을 견제하는 것 아니냐는 얘기가 나옵니다.

권력이라는 게 참 무상하고 겁나게 겁나는 게 바로 이런 거 아닐까? 하루 앞도 못 보는 거 말입니다~

13.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 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이태원 참사 유가족은 “대통령이 이제라도 이태원 참사 특별법을 즉각 공포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특별법을 거부한다면 국민들이 이 정권을 심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미 심판을 받을 줄 알고 있어서 거부권 행사에 거리낌이 없을지도 모른다는 거~ 해줘야지 뭐~

14. 중대재해처벌법이 50인 미만 사업장에도 적용된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은 유예 기간을 추가 연장하지 않은 야당에 책임을 돌리며 유감을 표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이와 관련해 “윤 대통령이 생존의 위협을 받는 영세 기업에 필요한 지원 조치를 강구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습니다.

노동자 실수로 죽었는데, 사장이 왜 처벌받아야 하느냐는 개소리나 하고… 진짜 무책임한 정권~

15. 사법농단 의혹으로 재판을 받아오던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게 1심 재판부가 모두 '무죄'를 선고한 걸 두고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법원이 결국 '제 식구 감싸기' 한 것이라는 비판이 나오는 동시에, 애초에 검찰 기소 자체가 무리했다는 정반대 지적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지시받은 사람은 있는데 지시한 사람은 없다는 귀신이 곡할 노릇이 재판이 5년 만에 끝났다는…

16. 진중권 씨가 노인 무임승차 제도 폐지를 주장하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를 향해 "괴벨스적 화법을 쓴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4호선 지하철역 중에 가장 무임승차 비율이 높은 역은 경마장역"이라는 이 대표의 최근 발언을 언급하며 "아주 안 좋은 버릇"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중권씨! 자신을 한번 돌아보면서 저런 얘기했으면 참 좋겠는데… 남 가슴 후벼 파는 짓은 지가 다 하면서~

17. 지난해 우리나라 성장률은 외환위기가 있었던 1998년 이후 25년 만에 일본보다 낮은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정부는 올해는 미국·일본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내수 부진이 심화하고 있고 수출 개선세도 아직 미약해 '성장률 재역전'을 확신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R&D예산 삭감하고, 부자 감세해서 서민들 잘 살게 해주겠다는 대통령 덕에 이 꼴 났다고 봐야지?

18. 차기 중국 외교사령탑으로 거론되는 류젠차오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장이 새해 들어 첫 해외 일정으로 미국을 선택하고. 미국·일본·북한 인사를 만났지만, 한국 측 인사와의 접촉은 아직입니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중국의 '한국 후순위' 외교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무지하고 무능한 윤석열 정권이 인접 국가와의 외교는 파탄 내고도 여전히 멸공만 외치고 있으니~

19. 러시아는 한국 정부의 ‘무모한 행동’ 탓에 양국 관계가 무너질 수 있다고 강하게 경고했습니다. ‘무모한 행동’이 무엇인지는 구체적으로 거론하지 않았으나 “한국 국방 수장이 치명적인 무기를 포함한 우크라이나에 대한 직접 군사 지원의 필요성을 언급했다”며 신원식 장관을 겨냥했습니다.

6.25 전쟁 중에 대한민국을 지원한 게 우크라이나라고 황당한 주장을 했던 의원님도 계셨는데 뭘~

20. 국내 휘발유·경유 판매가격이 16주 연속 하락했으나 이번 주부터는 상승세가 본격화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ℓ당 1570. 52원으로, 1주일 전보다 8원 가까이 상승했고, 서울은 평균 약 13원 올랐습니다.

월요일 차 가지고 나오시면 일단, 주유소 들러서 기름부터 채우세요. 아껴야 잘 삽니다. ㅎ

윤석열, 김건희 리스크에 민심 악화. 민생 행보 타격.
국힘, "매출 오르게"를 '배추 오르게'로 JTBC 고발할 것".
미래대연합·새로운미래 합당 선언, 가칭 ‘개혁미래당’.
‘배현진 피습’ 사건 수사, 영장 단계부터 검찰이 전담.
김웅 “박정훈 대령 공격 혐오스러워, 지금 국힘 보수 아냐”.
조선일보 "몰카 함정이지만, 그렇게 쉽게 받을 수 있나".
대법원, 다주택 보유 숨긴 공무원 승진 취소 “징계는 위법”.
"전부 탕진했다" 횡령한 46억 변제 거부한 건보 직원.
두 번 살인 저지른 60대 무기수, 가석방 나와 세 번째 살인.
변기보다 박테리아 많은 곳 베갯잇, 스마트폰, 칫솔걸이.

월요일은 새로운 날이며 새롭게 시작하는 주. 거기에 일어나는 특별한 일에 새로운 기회가 있다.
-마이클 일리-

2024년의 첫 달도 이제 3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일주일마다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월요일을 맞이합니다.
간혹, 월요병이니 하는 주말 후유증이 남아 있다고는 해도 새로운 시작은 항상 흥미로운 일입니다.
새로운 시작의 주인공들이 다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