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터러시를 활용한 수업 활성화를 위해 시작합니다"

【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우정)이 29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 "2024 충북 게임리터러시 교원연수"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2024 충북 게임리터러시 교원연수"는 최근 청소년 문화를 주도하는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교원들의 게임문화 인식 제고와 수업에 즉시 적용 가능한 교과연계형 체험 및 게임물 건전 이용 실습 교육으로 구성하여 교실 내 게임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연구정보원 SW교육체험실에서 도내 초·중·고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게임 활용 수업 사례 ▲게임물 건전 이용 ▲마인크래프트 교과연계의 내용으로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 수 있었다.

특히, 충북 교사 게임 교육연구회 등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교육 관점에서의 게임 리터러시를 통한 학교 현장 적용 및 방법론 ▲마인크래프트 게임화 ▲게임 활용 수학․과학․정보 수업하기 등으로 운영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다양하고 실용적인 내용 구성이 좋았고 마인크래프트 이외의 다양한 게임 리터러시 심화 과정 연수도 개설되면 학생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우정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게임 리터러시를 선생님들께 상세히 안내할 수 있었다”며, “선생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놀랍고 감사한 마음이며 현장의 선생님들에게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