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에 대한 시민 관심과 참여 유도

【청주일보】 청주일보 = 충북 청주시 상당구(구청장 신학휴)는 이달 한 달간 구청 1층 로비에 지역주민들의 환경정비 활동을 담은 ‘청결갤러리’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함께 Green 상당, 맑고 깨끗한 청결구’라는 주제로 면·동별 지역주민이 직접 환경 미관을 개선하는 활동 모습과 이색 청결시책을 공유하며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범시민 운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진행됐다.

특히 상당구청 어린이집 원아 23명과 함께 갤러리를 관람하고 분리배출 체험 및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분리배출을 실천하고 자원순환에 대한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민원실 견학도 함께 진행해 출생·혼인신고 등 민원실의 주요 업무 등을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올해 상당구는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범시민 운동을 더욱 확대해 △ 유관단체와 릴레이 청결 챌린지, △ 내 집·점포 앞 청결 실천 운동, △ 상당한 청결데이트, △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분리배출 교육 등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신학휴 상당구청장은 “지역주민들의 생생한 청소 현장을 담은 사진전을 통해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에 대한 시민의식이 확대되고, 보다 더 많은 시민들이 청결활동에 동참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어린이들과의 환경 교육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미래세대에 자원순환의 가치를 알리는데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