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지역 합창단 200여 명의 그랜드 하모니로 하나 된 청주

【청주일보】 청주일보 = 충북 청주시는 이달 1일 청주아트홀에서 열린 청주시립합창단 제77회 정기연주회, ‘2024 청주합창대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청주지역 합창단과 청주시립합창단 등 7개 합창단 200여 명이 출연한 이번 공연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날 대축제에서는 △청주남성합창단(지휘 이영석)의 ‘거룩하시다(SANCTUS)’, ‘거문도 뱃노래’를 시작으로 △고운소리합창단(지휘 강진모)이 ‘들국화’, ‘음악을 위하여’

△비바합창단(지휘 배하순)이 ‘남촌’, ‘내맘의 강물’ △청주레이디싱어즈(지휘 박영진)가 ‘서툰고백’, ‘마중’ △그랜드합창단(지휘 이준식)이 ‘목련화’, ‘풍문으로 들었소’를 선보였다.

초중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안젤루스도미니합창단(지휘 전선하)은 ‘경복궁 타령’, ‘한강수 타령’, ‘아리랑’을 노래했다.

어린이 성악가들은 한복 차림으로 노래하고 부채춤 등 한국무용을 같이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뒤를 이어, 청주시립합창단이 시립무용단의 춤사위와 함께 ‘In the Mood’를 선보이고, 7개 합창단 200여 명이 연합합창으로 ‘우리’를 그랜드 하모니로 장식했다.

시 관계자는 “청주지역 200여 명의 합창단이 시민을 위한 화합과 희망의 하모니로 감동적인 무대를 장식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예술단이 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