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뉴스 제호
프레스뉴스 제호

 

【청주일보】  프레스 뉴스 = 1. 윤석열 대통령이 사전 녹화된 대담과 관련해 채널A가 “윤 대통령이 참모들이 올린 예상 질문과 답변을 참고하지 않겠다며 거절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윤 대통령이 "어떤 질문이든 마다하지 않겠다“며 ”참모들이 준비해준 답이 아닌 나의 생각을 솔직하게 이야기할 것"이라고 했다는 것입니다.

ㅋㅋㅋ 그래서 녹화로 ~그렇게 당당하게 자신있게 할 거면 대담이 아닌 생방송으로 기자회견을 하셨어야죠~ 

2.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표가 준연동형 비례제를 결정한다고 한 것에 대해 윤미향·김의겸·최강욱의 향수에서 벗어나지 못한 행동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다만, 자신들이 구성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와 관련해서는 민주당의 ‘위성정당’ 구성에 대비한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위성정당 미리 만들어 놓고 뭐라고 하면 면이 좀 안 서지 않나? 아무튼 많이 당황하신 모양이에요~ ^!^

3.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실 참모와 장관 출신 인사의 잇따른 양지 공천 신청 결과를 보고받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특히 윤 대통령은 강남을 지역구에 공천을 신청한 박진 전 외교부 장관과 이원모 전 인사비서관에 대해 ‘시스템 공천을 저해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윤석열 심중에는 검사출신 이원모인데 왜 박진이 초치냐 이 말 아닌가 싶어… 또 격노 하셨나?

4.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22대 총선에서 현행 준연동형으로 유지하겠다는 이재명 대표를 4월 총선에서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저도 봐도 헷갈리니 표가 어떻게 쓰이는지 국민은 알 수 없다"면서 국민의힘의 '병립형 비례대표제 회귀' 입장은 변함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도 헷갈리고 잘 모른다며 알지도 못하는 것을 비판하고 심판하자는 건 또 뭐냐? 공부하세요~

5. 이준석 대표는 이재명 대표가 준연동형 비례제도를 유지하고 통합형 비례정당을 추진한다고 발표하자 "개혁신당도 위성정당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결국 지난 선거와 다름없는 선거를 하게 된 것에 대해 비판 여론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남탓하기 좋아하는 것도 선거 운동의 한 방법이기는 하지… 만드는 거야 니 맘이지만 뜻대로 될까?

6. 이낙연 전 총리가 준연동형 유지를 두고 "기존 양당독점 정치구조와 정치 양극화의 폐해를 극대화하는 망국적 발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제3의 정치적 견해마저 양당 카르텔에 편입시켜, 정치적 다양성을 억누르고 정치적 양극화 체제를 공고히 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10만 당원을 모집했다고 기세등등 하더니 연동제가 카르텔이라는 주장은 또 뭐냐… 참나원~

7. 민주당을 탈당한 이원욱·조응천 의원은 이재명 대표의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유지 결단과 함께 발표한 통합비례정당 추진에 대해 "사법리스크 방탄국회 2탄을 만들겠다는 속내"라고 평가했습니다. 두 의원은 “이재명 대표가 국민의 거대양당 심판을 간과하고 있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국민의 심판이 어디를 향할지 전혀 모르는 모양인데, 그거 오는 4월이면 알게 될 겁니다.

8. 이낙연 전 총리의 '새로운미래'와 민주당 탈당파의 '미래대연합' 공동 창당대회에 이원욱, 조응천 의원이 이탈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에 대해 이석현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은 “두 의원의 마음은 콩밭에 가 있었다"며 "이준석 신당과 통합을 먼저 염두에 둬야 한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마음이 콩밭에 가 있는 사람 1등이 바로 이낙연 아닌가? 그래서 떨어지는 낙엽의 길로 들어 선거는 아니고~

9. 이원석 검찰총장이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의 말을 인용해 다가오는 총선의 공직선거법 사범의 '엄정 대응'을 당부했습니다. 이 총장은 "나라를 위해 뛰는데 힘들다는 건 핑계일 뿐이다“는 손흥민 선수의 말처럼,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고 국가를 위해 헌신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왠지 총선 끝나고 나면 ”아당 당선자 몇 명 날리는 건 일도 아니다“로 들리지 않습니까? 조심하자~

10. ‘고발사주’ 사건의 손준성 검사장이 유죄 선고를 받았지만, 대통령실은 며칠째 아무런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고발사주는 정치공작’라고 주장했던 윤석열 대통령이 모른 체하는 것은 검찰총장 출신이자 현직 대통령으로서 무책임하다는 비판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검찰이 선거에 영향을 끼치기 위해 고발장을 만든 국기문란급 범죄에 이번에도 책임지는 놈이 없다~

11. 불출마를 선언한 김경율 비대위원이 '몸을 가볍게 하기' 위해 불출마를 선언했다며 '김건희 디올백 수수 사건'과 관련해 계속해서 비판적인 목소리를 내겠다고 공언했습니다. 다만, KBS와 녹화로 하는 신년 맞이 대담 방송에서 윤 대통령이 내는 메시지 수준을 지켜보겠다고 밝혔습니다.

마치 불출마 이유가 ‘김건희 비판’하기 위해서처럼 보이지만, 과연 그럴까? 이수정처럼 수정 할 걸~

12. 정의기억연대가 박물관을 건립하며 자기 몫 건축비를 납부하지 않았다는 김경율 비대위원의 의혹 제기에 대해 정의연이 건축비 지급 내역이 담긴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여성가족부도 정의연의 주장을 시인했지만, 김 비대위원은 “정의연 해명은 말도 안 되는 거짓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일단 싸지르고 보면 그다음에는 해명이고 뭐고 똥칠은 해놨다고 자랑하는 꼴 아니고 뭐냐고~

13. 윤석열 대통령은 "늘봄학교를 올 상반기에는 2000개 학교, 하반기에는 전체 학교로 확대하고 2026년까지는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전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페어런스 케어에서 이제는 퍼블릭 케어, 즉 국가돌봄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세수가 부족해 나라가 거덜날 판인데 과연 늘봄학교에 들어갈 인력이나 예산은 확보하고 저러는 건지… 누구처럼 ‘니가 해라 늘봄학교’

14.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서울 편입·경기 분도 병행 추진'에 대해 "선거를 앞두고 서로 양립할 수 없는 것을 한다는 건 대단히 잘못됐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지사는 “윤 대통령이 7차례, 한 위원장이 4차례 경기도에 와서 공약을 남발한 "정치쇼에 불과하다"고 비판했습니다.

한동훈이 주민이 원하면 김포가 서울이 된다던데, 국민이 원하는 건 30% 지지율도 붕괴된 윤석열의 퇴진이라는 거~

15. 경찰은 고 이선균 사건의 내부 수사보고서가 그대로 유출된 것으로 보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보고서 원본이 사진으로 찍혔는데 어떤 경로로 유출됐는지, 누군가 고의로 했는지 과실로 했는지 모른다"며 "유출 시점을 확인하기 위해 압수수색과 내부 조사를 했다"고 전했습니다.

보고서 원본을 촬영해서 유출했는데, 이유도 시점도 아직 모른다는 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니?

16. 농산물을 중심으로 소비자물가 상승세가 지속하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명절을 앞두고 자구책 마련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인이나 거래처, 직장 등에서 받은 명절 선물세트를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중고 시장에 내놓고 있는 가운데 윤석열 설날 선물 세트가 최근 19만 원에 거래됐습니다.

소장 가치가 없어서 팔아먹는 건 좋은데, 저것도 다 내 세금이라는 생각이 드니 괜히 열받네~

17.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서울 경동시장을 찾아 대기업-전통시장 간 상생 모델을 강조하며 “스타벅스가 서민들이 오는 곳은 아니지 않냐”고 말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경동시장내 스타벅스가 한 잔당 300원씩을 상인회에 제공하는 상생협약을 소개하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한동훈 본인도 던킨 커피 마시는데 서민 주제에 감히… 혹시 스벅 가는 서민들 압수수색 할라~

18. 어제 새벽 2시 이후에 용산 대통령 관저에 택시 20여 대가 진입하려다 근무 중이던 경찰이 막아서는 일이 벌어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한 명이 택시를 20여 차례 불렀다고 추정되는 상태"라면서 "택시 기사들도 필요한 사람은 불러서 조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청와대 나와서 용산 가더니 참 별의별 일이 다 생깁니다. 하여간 참 재미난 세상이에요~

19. 한국과 호주와의 아시안컵 8강전 이후 한국 팬들이 관중석 쓰레기를 치우는 모습이 포착되자 일본 매체는 "자국 문화의 전파"라고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일본 스포츠 매체 '풋볼존'은 관중석에 떨어진 쓰레기를 줍는 한국 팬들에 대해 "일본 문화가 확산한 결과"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여간, 좋은 건 전부 자기 탓이고 잘못된 것 남 탓하는 걸 보면 닮아도 많이 닮긴 했다.

20. 잠들기 전에 핸드폰을 바닥 대신 침대 위에 올려달라는 한 아파트의 층간소음 경고문이 공개되자 '층간소음'보다 '층간 진동'이 더 무섭다는 공감대가 형성됐습니다. 안내문에는 ’이른 아침 핸드폰 알람의 지속적인 진동 소리로 인한 수면 방해로 민원이 제기되니 주의해달라'고 했습니다.

핸드폰 진동이 참 대단한 게 온 집안이 다 떨리는 것처럼 느껴진다는 거… 너무 떨려~~

경영권 불법 승계 의혹 삼성 이재용 회장, 1심 무죄.
5년간 검찰과 삼성의 싸움 ‘윤석열 라인’의 완패로 끝나.
사법농단 실무 책임자,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장 유죄.
대선 때 윤석열 지지했던 ‘사격 황제’ 진종오, 국힘 갔다.
대통령실 "누구도 특혜받지 않는 '공정 공천' 당에 당부".
정동영, “이낙연 신당, 호남 출마하면 낙선 유세 벌일 것”.
동아일보, 한동훈 향해 "정치 신인이 나쁜 것부터 배워“.
김경율 “한동훈이 공천 주도권 가져갔다는 해석에 동의”.
경찰, 대구 현역 국회의원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수사.
윤석열의 장모, 최은순 씨 오는 3.1절 특별 가석방 추진.

인생은 하나의 캔버스와 같다. 가능한 많은 물감을 거기에 쏟아부어라.
-대니 케이-

예술가는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서 혼신의 힘을 다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각자의 삶을 예술 작품에 비교한다면 허투루 작품을 시작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선거도 우리 인생의 한 과정이라면 더욱 신중하고 열정을 가지고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요.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