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용산산단으로 공장이전 1545억원 규모 투자 결정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충북도는 14일 도청에서 충북도와 음성군, 일양약품㈜ 간 의약품 제조공장 이전 신설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은 일반․전문의약품 제조 공장 신설 투자와 충북도 및 음성군의 행․재정적 지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본 협약에 따라 일양약품㈜은 음성용산일반산업단지 내 1만5000여평의 부지를 매입해 ′26년까지 총 1545억원 규모의 의약품 제조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며 실투자가 완료되면 약 109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양약품㈜은 1946년 설립된 완제 의약품 전문기업으로 ‘노루모’, ‘원비디’, ‘영비천’등 대표제품으로 높은 국민적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오랜 업력으로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1980년대에 홍콩, 싱가폴 등 해외 지점을 설치, 14개국에 20여종의 의약품을 수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났다.  

또한 전문의약품 제조와 역류성식도염 치료제인 놀텍, 만성골수성백혈병(CML) 치료제인 슈팩트 등 신약개발 영역까지 진출하여 글로벌 신약기업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투자협약식에 참석한 일양약품㈜ 김동연 대표이사는 “충북은 바이오산업을 지역 주력산업으로 선정, 육성하고 있으며 제약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었기에 본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본 협약을 통해 일양약품㈜이 글로벌신약기업으로 도약하고 충북이 전국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위상을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국민 건강과 우리나라 제약업계 전반에 걸쳐 큰 영향력을 가진 일양약품㈜이 충북도로 이전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충북은 기술집약적 바이오산업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더욱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국내외 유수의 바이오기업 유치에 총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