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서정우 =보은군 읍·면 행정동우회와 군 행정동우회를 보은군행정동우회로 통합하고 지난 19일 열린 첫 총회에서 120명 전 회원의 추대로 김수백 회원을 초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청주일보] 충북 보은군, 통합 보은군행정동우회 김수백 초대 회장 취임 (사진=보은군 제공)
[청주일보] 충북 보은군, 통합 보은군행정동우회 김수백 초대 회장 취임 (사진=보은군 제공)

그동안 행정동우회는 지방행정 발전을 위해 아이디어 개발과 주요 시책 홍보에 참여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불우이웃돕기에도 앞장서고 있는 단체였지만, 군과 읍·면으로 이원적으로 운영하면서 회원 간 소통을 위해 통합의 목소리가 높아져 통합 보은군행정동우회로 일원화하게 됐다.

이번 통합 보은군행정동우회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외국인과 그 어린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등 행정동우회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수백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통합 보은군행정동우회 회원간 친목 도모와 화합을 위한 시책을 개발 운영하고 회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으로 행복한 노후생활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책을 개발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해 다가서고 봉사에 앞장서는 단체가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