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서정우 기자=보은군치매안심센터는 10개 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 1회 ‘다함께 쓰리고(손 잡go, 기억 담go, 추억 쌓go)’치매 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청주일보] 보은군치매안심센터,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맞춤형 치매 예방프로그램’ 운영 (사진=보은군 제공)
[청주일보] 보은군치매안심센터,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맞춤형 치매 예방프로그램’ 운영 (사진=보은군 제공)

군에 따르면 치매 예방프로그램은 지역주민 및 치매 고위험군에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인지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 발병 가능성을 낮출 뿐만 아니라 노년기 우울감 개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군은 지리적으로 치매안심센터가 멀어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면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치매안심센터와 경찰서, 소방서, 체육회,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원봉사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면 지역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치매 예방프로그램을 5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치매 예방프로그앰인 ‘다함께 쓰리고(손 잡go, 기억 담go, 추억 쌓go)’는 △치매·범죄 안심 프로그램 △치매 예방 체조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공예 활동 △소방 안전 교육 등 주민들이 지역자원을 적절히 활용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홍종란 보건소장은 “이번 치매 예방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의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치매 걱정 없는 보은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