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톤 브루크너 탄생200주년 기념공연, 내달 28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개최

【청주일보】 청주일보 =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경희)은 내달28일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186회 정기연주회 ‘브루크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청주시립교향악단은 정기연주회를 통해 6명의 당대 최고의 작곡가를 주제로 연주할 예정이다. 

그 첫 번째로 올해 탄생200주년을 맞는 안톤 브루크너의 작품을 무대에 올린다. 

이번 연주회는 브루크너 최고의 유작 중 하나인 ‘교향곡 제6번’을 준비했다. 브루크너는 대부분의 곡을 완성한 후 최소 한 번 이상은 수정을 보는 것으로 유명한데, 교향곡 6번은 완성 후 거의 손을 대지 않아 단일 판본의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공연은 비엔나 국립음대 한국인 최초 지휘 전공을 졸업했고, 2002년 대한민국 지휘자 최초로 평양에서 KBS교향악단과 조선국립교향악단 합동 연주회를 지휘했던 박은성 지휘자를 객원 지휘로 초청해 진행한다.

첫 시작은 교향곡 제6번 외에 모차르트의 오페라 ‘돈 조반니’서곡이 연주되며 뒤이어 피아니스트 박진우의 협연으로 리스트의 걸작 ‘피아노 협주곡 제2번’이 연주된다.

3월의 산뜻한 봄의 기운과 함께 감동의 클래식 명작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희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만물이 소생하는 3월에 탄생200주년을 맞이하는 안톤 브루크너의 교향곡과 함께 국내에서 브루크너 작품 해석의 1인자로 정평이 나 있는 박은성 지휘자를 객원지휘자로 모시게 돼 뜻깊다”라고 말했다.

이어,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연주를 사랑해주시고 항상 기대해주시는 청주시민에게 감사드리고, 그 기대에 최고의 공연으로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공연장에 찾아주셔서 청주시립교향악단을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본 공연은 공연 세상을 통한 사전예약과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구매가 가능하다. 티켓은 R석 1만원, S석 5천원, A석 3천원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