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우수리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

【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충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6일, 교육감 집무실에서 2024년 사랑의 우수리 모금액 4600여 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박종한 재정복지과장, 서성범 행정국장, 윤건영 교육감, 장현봉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회장, 차정주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사무처장, 김미희 대한적십자사 본부장
왼쪽부터 박종한 재정복지과장, 서성범 행정국장, 윤건영 교육감, 장현봉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회장, 차정주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사무처장, 김미희 RCY 본부장

 

<사랑의 우수리 지원사업>은 희망 교직원의 급여에서 천원 미만 잔돈을 모아 기부하는 모금 운동으로 2005년부터 19년간 이어져 오고 있다. 

이번에 전달한 4,600여 만원은 지난 해동안 적립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전달된 모금액은 도내 학생 중 소아암, 백혈병 등 희귀 난치병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사랑의 우수리 운동은 작지만 꾸준히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기부 운동으로, 교직원들의 작은 우수리가 모여 아프고 힘든 학생들에게 큰 희망을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 많은 교직원들이 동참하여 사랑 나눔 운동이 지속적으로 확장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