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최준탁 기자 = 괴산군보건소(소장 윤태곤)는 질병관리청과 괴산군보건소에서 공동으로 수행하는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위한 조사원을 모집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조사를 통한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과 보건사업 수행에 필요한 건강통계자료를 생산하는 것으로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총 5명이며, 조사원은 오는 516일부터 731일까지 약 2.5개월 간 관내에서 조사 대상가구로 선정된 표본가구를 방문해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태블릿PC를 이용해 1:1 면접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자격요건은 20세 이상 성인으로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자(개인 공인인증서 사용 가능자)이다.

 

접수 방법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조사원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위탁기관인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예방의학교실(충북 충주시 충원대로 268)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주민의 건강과 밀접한 문제를 객관적으로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건강통계를 생산하고, 보건사업 수행의 기준이 되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쓰이는 만큼 조사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예방의학교실또는 괴산군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