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단수공천' 발언에 정우택 "즉각 법적조치" 반발 이 대표 오후 SNS 통해 '사과'…국힘 "'시스템공천' 비방"

[청주일보] 정우택 국회부의장
[청주일보] 정우택 국회부의장

 

【청주일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국민의힘의 공천을 비판하면서 정우택 의원이 단수공천을 받았다고 발언한 데 대해 사과했다. 정 의원은 경선을 통해 공천을 확정했는데 단수공천을 받았다고 잘못 언급했기 때문이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에게 당에 대한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을 요구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장동혁 사무총장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정우택 후보가 단수공천을 받았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비방한 것에 대해 이재명 대표가 뒤늦게 인정하고 사과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 대표가 허위사실로 비방한 대상은 국민의힘과 국민의힘 시스템공천"이라고 지적하며 "국민의힘에 대한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을 요구한다"고 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우택 후보가 단수추천을 받으셨던데 CCTV 영상에 돈봉투 주고받는 장면이 그대로 찍히지 않았냐"며 "심사 대상조차도 되지 못할 돈봉투 후보를 뻔뻔하게 단수추천하는 것이 국민의힘의 공천"이라고 말했다.

이에 정우택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명백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라면서 "즉각 추가 법적조치 하겠다"고 반발했다.

정 의원은 "저는 엄정한 도덕적 기준을 바탕으로 한 국민의힘의 공정한 시스템공천, 경선을 거쳐 청주시민과 당원의 선택을 받아 당당히 청주상당구 국회의원 후보가 됐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당내 경선을 통해 국민의힘의 충북 청주상당 지역 후보로 확정됐다. 

결국 이 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경선을 거쳐 후보가 된 것을 모르고 단수로 공천받으신 것으로 잘못 알았다"면서 "저의 발언은 착오에 기인한 실수이므로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