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FIT 대상 관광지, 숙박, 쇼핑, 맛집 등 이벤트 프로모션 진행

【청주일보】 청주일보 = 충북 청주시는 11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7개 기관과 민·관 관광협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 △청주시관광협의회 △에어로케이 △현대백화점 충청점 △그랜드 플라자 호텔 △글로스터 호텔 △제이원 호텔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청주시, 민·관 관광협업 업무 협약 체결
청주시, 민·관 관광협업 업무 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외국인 개별자유여행객(FIT, Free Independent Tourist) 유치 증대를 통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청주시와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는 에어로케이 항공을 이용해 청주국제공항으로 입국한 뒤 협업 호텔에서 숙박하는 외국인 FIT 대상으로 청주 시티투어 및 관광지, 숙박, 쇼핑, 맛집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외국인 FIT는 청주시티투어, 청남대, 문의문화재단지, 운보의집, 한국공예관, 굿쥬, 청주시특산품전시홍보판매장, 현대백화점 충청점, 그랜드 플라자 호텔,

글로스터 호텔, 제이원 호텔, 오소담, 꽃돼지 생삼겹살, 목우촌 웰빙 마을, 대가, 경화대반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 및 한국관광공사 웰컴키트를 제공받게 된다.

시는 외국인 FIT의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시티투어를 활용해 관광지 교통접근성을 강화하고 편안하고 즐거운 청주여행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주가 가진 관광 자원과 항공, 숙박, 쇼핑, 맛집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국제 관광 도시의 기틀을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특별한 이벤트와 체험을 즐기고, 스쳐 지나가는 청주가 아닌 다시 찾고 싶은 꿀잼 도시 청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