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 다수당 되면 비상식적 극단 치달을 것" "국민의힘은 민주당 입법 폭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세력"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충남 천안 중앙시장을 방문해 호떡을 먹고 있다 © News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충남 천안 중앙시장을 방문해 호떡을 먹고 있다 © News1

 

【청주일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총선 한 달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의 사천과 협잡 행태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세력은 국민의힘"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10일 오후 발표한 의견문에서 "(국민 여러분은) 민생을 위해 혁신하며 정치를 개혁하려는 국민의힘과 종북 등 낡은 이념에 사로잡혀 범죄혐의자 방탄에만 매달리는 민주당 사이에서 대한민국 운명을 좌우할 중요한 선택을 하실 것"이라며 "이 선택에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가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선 "입법 폭주로 국정 발목을 잡고 종북 세력과 손잡고 있다"고 비판했다.한 위원장은 "민주당이 이재명 등 범죄자 방탄으로 국회와 국정을 마비시켰고 중소기업 중대재해처벌법 2년 유예안' 같은 절실한 국민의 요청도 외면했다"며 "이재명의 민주당이 또 다수당이 되면 폭주에 대해 국민의 허락을 받았다고 여겨 더욱 비상식적인 극단으로 치달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얼마 전 이 대표는 자기가 살기 위해 불공정의 상징인 '조국혁신당'과 손잡는 등 범죄자연대 방탄동맹으로 전락했다"며 "이재명의 민주당을 숙주로 한 종북 통진당 세력의 주류 진출은 이 나라와 동료 시민에 대한 차원이 다른 위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이 이번 총선에서 발표한 정치 개혁 및 공약의 실현 가능성도 한 번 더 언급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 국민의힘은 불체포 특권 포기 등 정치 개혁을 약속했고 입법 조치 없이 할 수 있는 건 실천하고 추후 입법으로 완성할 것"이라며 " 교통, 재개발 등 각종 격차 해소 공약도 확실히 지켜 민생 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사적인 이해관계가 반영되지 않은 시스템 공천 등으로 민의를 정확히 반영하겠다"며 "우리 국민의힘의 공천에 저의 사심이 반영된 게 단 하나라도 있었나. 저는 전혀 없었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