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책상 및 침대 후원, 학습권 향상 기대

【청주일보】 서정우 기자=청주시 오창읍(읍장 이준구)은 11일 ㈜아이티엠반도체(대표 나혁휘)가 관내 사례관리대상 가정 아동의 학습권과 정서 함양을 위해 책상 및 침대 2세트(150만원 상당)을 기탁 했다고 밝혔다.

[청주일보] 청쥣 청원구 오창읍 아이티엠반도체, 오창읍 사례관리 대상 가정에 온정 (사진=청원구 제공)
[청주일보] 청쥣 청원구 오창읍 아이티엠반도체, 오창읍 사례관리 대상 가정에 온정 (사진=청원구 제공)

 이날 기탁식에는 ㈜아이티엠반도체 주영철 팀장 등 2명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후원물품은 최근 중증질환 모자가정의 주거 이전 사연을 듣고 노사가 함께 모은 성금으로 마련됐다. 

 오창읍은 작년 말부터 암 투병과 월세 체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자가정의 자립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주거 이전비 지원, 말소 주민등록 재등록, 청주페이 기부미 모금, 각종 생활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방송에 사연 송출을 통해 모의 질병 치료 병원비와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이준구 오창읍장은 “모자가정의 사연을 듣고 관심과 적극적 지원을 해주신 ㈜아이티엠반도체에 감사드린다. 자가 방을 처음 가져보는 아동이 정서 증진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