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동을 박성준 vs 정호준, 경기 고양정 이용우 vs 김영환 전남 목포 김원이 vs 배종호, 전남 고흥 김승남 vs 문금주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 News1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 News1

 

【청주일보】 더불어민주당 비명(비이재명)계 송갑석·도종환 의원의 본선행이 12일 결정된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7~8차 경선 심사 결과와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의 전략 경선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7~8차 경선 심사 결과엔 서울·경기·전남·강원·충북 9개 지역구가 포함됐다. 

먼저 광주 서구갑은 현역 재선 송갑석 의원과 조인철 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이 2인 경선을 진행한다. 송 의원은 비명(비이재명)계 현역 평가 하위 20%를 통보 받았다. 이로 인해 득표율 20% 감산 '패널티'를 받게 된다. 조 전 시장은 신인 10% 가점이 있다.

충북 청주 흥덕에선 현역 3선 도종환 의원이 친명(친이재명)계 이연희 민주연구원 상근부원장과 맞대결을 펼친다.

서울 중·성동을은 현역 초선 박성준 대변인과 정호준 전 의원의 2인 경선이다. 경기 고양정은 현역 초선 이용우 의원과 김영환 전 경기도의원이 경합을 벌인다.

전남 목포는 현역 초선 김원이 의원과 배종호 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고흥·보성·장흥·강진은 현역 초선 김승남 의원과 문금주 전 전남 행정부지사의 2인 경선으로 치러진다.

아울러 전략 선거구로 지정된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서의 손훈모 변호사와 김문수 당대표 특별보좌역의 2인 전략 경선 결과도 이날 발표된다. 

이 밖에 경기·경남 2곳의 광역·기초의원 재보궐선거 경선 결과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