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도서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청주일보】 청주일보 =  충북 청주시 서원구 한솔초등학교(교장 양철기), 청주기적의도서관(관장 민경록), 청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교장 김성완)는 지난 13일, 한솔초등학교 도서실에서 학생들의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주기적의도서관은 인근 한솔초와 교대부설초 학생들이 도서관을 더 효율적이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다양한 지원을 하여 학생들의 독서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기로 했다.

특히 주말에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도서관에서 함께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한솔초와 부설초가 참여함으로 학부모의 자녀양육 부담 경감에도 도움을 주기로 했다.  

부설초와 한솔초등학교도 청주기적의도서관과 상호협력해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독서활동 행사에 적극 참여해 지역도서관 활성화에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편 교대부설초와 한솔초는 교직원 간 인적·물적 교류를 통해 두 학교 간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민경록 청주기적의도서관 관장은 “도서관과 인근 학교가 상호협력함으로 우리 아이들의 독서력 향상과 인문적 소양이 높아질 것이다”라고 말하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수곡동에 있는 학교와 도서관이 함께 협력해서 좋은 모범을 만들어 내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