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최준탁 기자 = 진천군은 전국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의 날을 기념해 오는 48일부터 414일까지 온라인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치매는 인지기능 저하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생활 습관병으로 비만의 경우 치매 위험도가 1.6배 높으며, 운동 부족의 경우 1.8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걷기를 통한 유산소 운동은 뇌 혈류 개선, 뇌세포의 활동을 촉진해 인지기능 저하를 막는 데 도움을 주며, 치매 위험을 2.5배 줄일 수 있어 치매 예방에 좋다.

 

온라인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앱을 통해 진천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검색 후 설치 진천군 치매안심센터커뮤니티 가입 참여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해당 기간 6만 보를 달성하면 되며 걸음 수는 무리한 운동을 예방하기 위해 1일 최대 9천 보로 제한한다.

 

이번 걷기 챌린지에 도전해 목표걸음 수를 달성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모바일 편의점 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를 통해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할 뿐 아니라 치매에 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