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문시장 대구 중심지 '동성로', '경산'ㅡ광주·군산·논산 방문 22일 서산·당진·온양·아산 방문

4일 천안중앙시장을 방문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왼쪽)과 창신시장을 찾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4일 천안중앙시장을 방문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왼쪽)과 창신시장을 찾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한동훈 비대위원장 대구행 

【청주일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1일 텃밭 '대구·경북'(TK)을 찾아 보수층 결집에 나선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대구 달서을에 출마한 윤재옥 원내대표 겸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여하며 대구 일정을 시작한다.

뒤이어 한 위원장은 '보수의 심장'·'보수 1번지'로 불리는 서문시장을 방문한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정치적 고비마다 이곳을 찾아 민심을 다졌고, 윤석열 대통령도 대선 전날까지 이곳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서 대구 중심지인 동성로를 찾아 시민들과 만난다.

한 위원장은 그동안 대구에 각별히 애정을 드러냈다. 한 위원장은 앞서 지난 1월2일 대구·경북 신년 인사회에서 "대구는 저의 정치적 출생지 같은 곳"이라고 했다. 또한 한 위원장은 지난해 11월17일 동대구역에서 시민들과 만난 자리에서 정치를 참여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힌 바 있다.

대구 일정을 마친 한 위원장은 경북 지역의 격전지로 꼽히고 있는 '경산시'로 이동한다.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가 이 지역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며 격전지로 부상한 가운데 한 위원장은 경산공설시장을 방문해 조지연 국민의힘 예비후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 후보는 지난 19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으로 임명되기도 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지난 18일 서울 동작·서대문·마포를 찾아 서울 내 격전지 '한강벨트', 전날(19일) 경기 안양을 찾는 등 수도권 격전지를 방문했다.

▲이재명 대표 광주행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민주당 '텃밭'인 호남을 찾아 표심 잡기에 나선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 현장 선거대책위원회의를 연다.

이후 이 대표는 전남대학교 후문 상가를 방문해 상인 및 시민들과 소통하며 민생 현안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현장 기자회견도 갖는다.

이 대표는 오후에는 전북 군산으로 이동해 군산 근대문화역사거리에서 시민들과 인사하고 지원 유세를 이어간다. 군산에서 현장 기자회견을 마친 후에는 논산 딸기축제를 방문해 시민들을 만날 계획이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자신의 '안방'인 인천을 방문해 먹거리 물가를 지적하며 윤석열 정부의 경제 정책을 저격하기도 했다. 호남에서도 이 대표는 윤 정부의 민생경제 실정을 겨냥하며 비판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대표는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이후 전국을 돌아다니며 지원 유세를 펼치고 있다. 지난주에는 '민심 바로미터'인 충남과 '한강벨트'인 서울 동작과 용산을 찾기도 했다. 또 대전·세종·청주·울산·부산 지역을 찾아 표심을 다졌으며, 주말엔 경기 하남·용인·광주·평택 등 수도권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이 대표는 19일 강원도 원주와 춘천을 찾아 민심을 살폈고, 이후 수도권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도 성남과 이천 등을 방문한 뒤 20일 인천을 찾았다. 이 대표는 오는 22일에는 서산, 당진, 온양, 아산 등 충남을 방문할 계획이다.

[사진=뉴스1 제공]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