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최준탁 기자 = 충무공 김시민 장군 호국정신 계승 및 선양을 위해 충북괴산문화원, 충북증평문화원, 경남진주문화원, 충남천안동남구문화원, 충남서북구문화원 5개 문화원 업무협약

 

충무공 김시민 장군 호국정신 계승 및 선양을 위해 괴산문화원과 증평문화원, 진주문화원, 천안동남구문화원, 천안서북구문화원이 320일 업무협약식을 천안시 천안동남구문화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충무공 김시민 장군과 관계되는 5개 지역문화원인 괴산문화원 김춘수 원장, 증평문화원 김장응 원장, 진주문화원 김길수 원장, 천안동남구문화원 김윤식 원장, 천안서북구문화원 이종석 원장이 참석하여 협약서에 서명하고 장군의 호국정신 계승과 선양을 위한 사업과 문화예술교류를 위해 협력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행사를 주도한 진주문화원 김길수 원장은 김시민 장군이 태어나신 천안시와 성장하신 괴산군, 돌아가신 진주시, 손자이신 김득신 선생이 모셔진 증평군이 합심하여 충무공 김시민 장군의 업적과 호국정신을 계승하고 연구하여 선양하는 것에 함께 힘을 모아야 하며 그 시작이 오늘입니다.”라고 말했다.

 

괴산문화원 김춘수 원장은 김시민 장군의 묘소와 사당인 충민사가 있는 괴산군의 문화원장으로서 김시민 장군 선양을 위해 소홀함이 없는지 돌아보고 있다. 앞으로 여기 계신 4개 문화원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연구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협약을 맺은 5개 문화원은 향후 충무공 김시민 장군 호국정신 계승과 선양을 위한 공동사업을 모색하고 서로 방문과 문화답사를 통한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