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 지하차도 참사 희생사 합동분향소 찾아 헌화 "누구하나 책임 안져…뻔뻔한 정권 본때 보여줘야"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4일 충북 청주시 성안길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4일 충북 청주시 성안길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청주일보】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4일 충북 청주를 찾아 "4월 총선은 애국시민이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날이다. 조국혁신당이 맨 앞에 서겠다"고 강조했다.

조국 대표는 이날 창당 이후 처음으로 청주를 찾았다. 도착과 동시에 청주시청 임시청사에 마련된 오송 지하차도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했다.

헌화를 마친 조 대표는 "오송 참사 희쟁자분들을 추모하기 위해 왔다"며 "황당한 사태로 비극적 죽음을 맞으셨는데 누구도 사과하지 않고 책임지지 않는 행태에 우리 당은 분노하고 있다"고 했다.

철당간 시민유세 현장으로 자리를 옮긴 조 대표는 오송참사를 언급하며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사고였다"며 "국정 최고 책임자로서 당장 현장으로 달려가도 모자랄 판에 대통령은 해외순방 일정을 늘려 귀국을 늦추고 나 몰라라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고위직 중 책임진 사람 없이 아직 국무총리는 한덕수, 행안부 장관은 이상민"이라며 "뻔뻔하고 나쁜 정권에게 본때를 보여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조국혁신당을 지지하는 분들은 정치적 잣대로 나눌 수 없이 앞날을 걱정하는 애국시민들"이라며 "윤석열 정권 심판을 위해 조국혁신당이 가장 앞에 서겠다"고 강조했다.

조국혁신당은 조만간 충북도당을 창당할 계획이다.

[사진=뉴스1 제공]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