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3월 27.(수)~28.(목) 1학년 대상 증평군 청소년수련관에서“SHINE 비젼 캠프” 및 청소년수련관과 협약식 실시

【청주일보】 최준탁 기자 = 충북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윤승자)2024. 327()~28() 2일동안 증평군 청소년수련관에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SHINE 비젼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충북비즈니스고등학교와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교육 및 창의·인성·진로 활동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27일 청소년 수련관에서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는 자기이해를 바탕으로한 타인과의 소통 역량 향상과 내 삶의 방향과 목적 설정에 대한 동기 부여, 학교적응의 네비게이션 역할과 진로탐색의 로드맵 제시등 객관적 자기이해를 통한 진로탐색 기회 제공 및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 5품선 1개선 활성화 방안 - 자기이해 및 타인과의 관계 역량 - 리더십 역량UP 프로그램 - 진로설계 및 목표설정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는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방식의 터득과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 형성, 다같이 행복한 학교문화에 대한 기대감 상승, 자존감 향상과 진로에 대한 방향성 설정의 계기를 키웠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이캠프를 통해 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캠프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오늘 캠프가 방황하던 미래에 길잡이가 되어 주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충북비즈니스고등학교는 "나의 자존감 향상, 함께 행복한 우리, 학생 친화적 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전문성 있는 학생을 기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