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충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28일,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교육과정 안내서 <따뜻한 배움>을 도내 전체 초등학교 255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 충북 초등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제작됐다.

<삶의 힘을 키웁니다>, <성장을 지원합니다>, <함께 수업을 만들어 갑니다> 등의 주제로 구성된 안내서는 ▲모두의 성장을 위한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생각을 키우는 학생 참여형 수업

▲아이성장 골든타임 및 놀이학년제 등 충북 초등교육의 비전과 주요 추진 내용과 함께 ▲2022 개정 교육과정 ▲충북교육 핵심정책 ▲부모의 역할과 참고자료 ▲학교생활 및 교육과정 Q&A 등을 담았다.

안내서는 학부모의 교육과정 이해를 돕고자 했으며 학교에서는 학부모 교육과정 설명회 등 학부모 대상 연수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충북 초등교육은 따뜻한 학교의 품에서 아이들의 삶의 힘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부모는 한 명 한 명 빛나는 아이로 성장하기 위한 충북교육의 중요한 동반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본 자료를 통해 학부모가 교육과정을 이해하여 자녀 교육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